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용인 벚꽃 명소 중앙공원 호암미술관 가실벚꽃길 명지대 자연캠퍼스

by 방랑자 sugi 2023. 2. 21.
반응형

어느덧 2023년 2월 중순의 날입니다. 이제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겠네요. 앙상한 나뭇가지에 새싹이 돋아나고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나는 계절이 시작될 생각이 하니 맘이 콩닥콩닥 거리네요. 남쪽에는 매화축제와 산수유 축제가 시작되는데 올해는 꽃 피는 계절에 여행을 많이 다녀볼까 합니다. 정말 좋아하는 벚꽃도 빼놓을 수가 없는데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용인 근처의 벚꽃 명소를 몇 군데 소개해 보려 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시 한번 가볼 곳인데 처인구에 위치한 벚꽃명소인 중앙공원과 호암미술관, 명지대 자연캠퍼스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 용인 처인구 중앙공원 현충탑
  • 용인 호암미술관 가실벚꽃길
  • 용인 명지대 자연캠퍼스

 

1. 용인 중앙공원 현충탑

1) 용인 중앙공원

2) 주소 : 경기도 용인치 처인구 남동 산 4-3

3) 위치 : 용인터미널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소요. 입장료 없음

4) 방문 팁 : 중앙계단을 올라가면 현충탑이 보이고 뒤를 돌아보면 이런 벚꽃 풍경을 만날 수 있다.

5) 주차장 : 중앙공원 전용 무료 주차장이 있다. 

 

집에서 가까운 용인 처인구 중앙공원의 벚꽃이 이리도 멋있는지 작년에 높은 계단을 올라 도착한 현충탑의 벚꽃은 정말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벚꽃 명소였습니다. 더욱이 사람이 많지 않아 꽃잎이 날리는 공원은 정말 영화의 한 장면처럼 기억에 오래도록 남는 장소입니다. 중앙공원 입구의 계단으로 올라오셔도 되고 옆쪽의 둘레길로 올리셔도 됩니다. 무료 주차장이 있고 화장실로 깨끗한 편이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현충탑이 있다 보니 소란스럽게 뛰어놀고 왁자지껄 시끄럽게 둘러보기에는 살짝 눈치가 보이긴 하지만 한적한 곳에서 둘러보기에는 최적의 명소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이곳의 아름다움을 모르시는 거 같아 아쉽지만 나만 알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중앙공원의 맨 꼭대기에 있는 정자에서 바라보는 용인 처인구의 전경을 보는 것도 멋지니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용인 처인구 중앙공원 벚꽃
용인처인구 중앙공원 현충탑 벚꽃

 

 

 

 

 

2. 용인 호암미술관 가실벚꽃길

 

1) 용인 8경 가실벚꽃길

2) 주소 : 경기도 용인시 포곡읍 에버랜드로 568번 길 38

3) 주변관광지 : 호암미술관, 에버랜드. 백련사, 삼성교통박물관 등

 

에버랜드가 위치해 있는 포곡읍 호암미술관 근처로 이곳은 사계절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미술관 입구 쪽 왕벚꽃나무 터널과 옆에는 호수가 있어 천천히 차를 타고 이동해도 괜찮고 호수를 바라보며 길가 쪽을 거닐어 보는 것도 좋은 곳입니다. 차가 안 다닐 때는 살짝 도로에서 사진도 빨리 찍을 수 있어요

 

호암미술관 희원이 일부 개관을 했다고 들었는데 아직 방문은 못했네요. 작년 가을에 방문 예약을 해놓고 비가 와서 못 가본지라 올해는 꼭 방문을 해보고 싶은 곳입니다.

 

늘 호암미술관 입구에서 벚꽃길을 거닐고 오는 것이 매년 행사처럼 하고 있는 일인데 올해도 가실벚꽃길을 방문해보려고 합니다. 퇴근 후 저녁에 방문하곤 하는데 운치 있는 저녁노을도 멋지고 드라이브로 많이들 오시는 곳이라 차들이 정말 많습니다. 주차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조금 한적한 길가에 차를 세워두시고 천천히 길을 걸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용인 가실봊꽃길
호암미술관 가실벚꽃길

 

 

호암미술관 가실벚꽃길
용인호암미술관 입구 벚꽃길

 

 

 

3. 용인 명지대 자연캠퍼스

1)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동 116 명지대학교

2) 전화 : 031-330-6114

3) 주변 가볼 만한 곳 : 역북동 카페거리에서 식사와 디저트를 즐겨보세요

 

용인 처인구에는 용인대학교와 명지대학교, 그리고 모현에 위치한 외국어대학교 캠퍼스가 있습니다. 명지대학교 자연캠퍼스가 유난히 벚꽃이 아름다운 길로 유명한 곳이에요. 외대캠퍼스는 가을에 은행나무와 메타세쿼이아길을 보고 왔었답니다. 명지대 캠퍼스는 워낙 넓어서 둘러보려면 한참이 걸리는데 자연캠퍼스 쪽으로 주차를 하고 길가를 둘러보면 벚꽃길이 엄청 길고 예쁘게 피어있어요.

작년에는 한창 벚꽃 잎이 떨어질 때쯤 저녁시간에 역북동 카페거리에서 밥을 먹고 방문을 했는데 사람도 별로 없고 조용하고 산책하러 나오신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저녁시간에 조명도 은은하게 빛나서 운치 있는 분위기를 내어주었습니다.

 

역북동 카페거리 이마트 용인점 주변에는 많은 식당들과 카페가 즐비해 있는 곳이에요. 근처 오시면 명지대 자연캠퍼스 꼭 방문하셔서 벚꽃길에서 꼭 아름다운 사진 남기시길 바랍니다.

 

 

용인명지대 캠퍼스 벚꽃길
용인명지대캠퍼스 벚꽃

 

용인명지대캠퍼스 벚꽃
용인 명지대 자연캠퍼스 벚꽃 야경

 

반응형

댓글